사이트별로 많이 구매하는 기기가 있을까?
이번에는 방문이 아닌 구매한 디바이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 방문 비중이 가장 컸던 '패션잡화'의
기기별 구매 비중은 아이폰이 약 69%로
방문 비중보다도 ↑ 13% 나 컸습니다.
갤럭시S 디바이스는 '인테리어 자재/시공' 사이트의
구매 비중이 높았고,
갤럭시 노트는 '원단/패브릭/부자재'가 가장 높아
유입과 마찬가지로 비즈니스 관련 구매 활동을 하는
유저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플립 또는 폴드는 '아동의류'와 '건강/미용관리'
사이트가 순위에 있어 여성 유저들이
많은 것으로 추측됩니다.
동영상 이용이 많았던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의
교육업종 구매 비중은 유입 비중보다 감소해,
구매활동과 콘텐츠 소비 활동의 기기가
다른 것을 알 수 있었으며,
상담과 함께 구매가 이루어진
'인쇄소'와 '웨딩상품/컨설팅'
업종의 순위가 높았습니다.
이제는 5G가 4G가 많아요!
아래는 무선통신 트래픽 현황의 월별 수치 현황으로,
2015년 약 13만 TB였던 트래픽은
7년 동안 약 6배가 성장해,
2021년 6월에는 약 78만 TB를 기록했습니다.
7년 동안 가장 많은 트래픽을 차지했던 4G는
2020년 11월을 기점으로 감소했으며,
이듬해인 2021년 3월에는 5G에 1위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그렇다면 2G과 3G 트래픽은 어느 정도 될까요?
2G는 2020년 8월 이후 '0',
3G는 2021년 6월 약 '51TB'로 확인됩니다.
2020년 1월 코로나 시작...
코로나는 2020년 1월 국내 첫 확진 환자가
발생해 올해로 3년째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업무와 학업, 친구들과의 만남도
비대면이 많아졌고, 그 영향으로 트래픽도 증가했습니다.
가장 증가가 큰 유형은 '동영상'입니다.
위의 그래프에서 보시는 것처럼
2020년 증가세가 가장 컸으며,
2015년에 비해 2021년은 약 6배가 증가했습니다.
멀티미디어 (정보형 콘텐츠)와 웹 포털 (웹브라우저)은
각각 2.3배와 5.6배 규모로 늘었습니다.
동영상과 마찬가지로 2020년부터의
증가폭이 컸습니다. SNS도 마찬가지 변화량이 있습니다.
🤞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 다음에도 뵙길 바라며^^
💘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 찾아가서 인사드리겠습니다!
🎉 댓글의 답글은 직접 가서 남깁니다 :)
'경제 Info. > 경제 관련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트업이 주목 받는 시대 (0) | 2022.03.26 |
---|---|
애플, 더 저렴하고 더 울트라하게 (0) | 2022.03.20 |
네이버에 OO를 검색해보세요!! (인터넷 사용 변화 2탄) (0) | 2022.03.20 |
20년간 우리가 쓰는 인터넷 사용의 변화는?! (0) | 2022.03.20 |
국내산업과 국제유가의 역학 관계?! (0) | 2022.03.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