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이 배우고 노력하며 열정적이고 활동적인 방랑자 ♬

경제 Info./경제 관련 소식

무선통신 발전 & 코로나 발병 - 콘텐츠 트래픽 현황 (인터넷 사용 변화 3탄)

khkbhd 2022. 3. 20. 17:37
728x90

  사이트별로 많이 구매하는 기기가 있을까?

 

이번에는 방문이 아닌 구매한 디바이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 방문 비중이 가장 컸던 '패션잡화'

기기별 구매 비중은 아이폰이 약 69%로

방문 비중보다도 ↑ 13% 나 컸습니다.

 

갤럭시S 디바이스는 '인테리어 자재/시공' 사이트의

구매 비중이 높았고,

갤럭시 노트'원단/패브릭/부자재'가 가장 높아

유입과 마찬가지로 비즈니스 관련 구매 활동을 하는

유저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플립 또는 폴드'아동의류''건강/미용관리'

사이트가 순위에 있어 여성 유저들이

많은 것으로 추측됩니다.

 

[ 사이트별 구매 디바이스 분석 ]

 

동영상 이용이 많았던 '아이패드'와 '갤럭시탭'

교육업종 구매 비중은 유입 비중보다 감소해,

구매활동과 콘텐츠 소비 활동의 기기가 

다른 것을 알 수 있었으며,

상담과 함께 구매가 이루어진

'인쇄소'와 '웨딩상품/컨설팅'

업종의 순위가 높았습니다.

 

 

 

 

 이제는 5G가 4G가 많아요!

 

아래는 무선통신 트래픽 현황의 월별 수치 현황으로,

2015년 약 13만 TB였던 트래픽

7년 동안 약 6배가 성장해,

2021년 6월에는 약 78만 TB를 기록했습니다.

7년 동안 가장 많은 트래픽을 차지했던 4G

2020년 11월을 기점으로 감소했으며,

이듬해인 2021년 3월에는 5G에 1위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 무선통신 기술방식별 트래픽 현황 ]

 

그렇다면 2G3G 트래픽은 어느 정도 될까요?

2G는 2020년 8월 이후 '0',

3G는 2021년 6월 약 '51TB'로 확인됩니다.

 

 

 

 

 

 2020년 1월 코로나 시작...

 

코로나는 2020년 1월 국내 첫 확진 환자가

발생해 올해로 3년째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업무와 학업, 친구들과의 만남도

비대면이 많아졌고, 그 영향으로 트래픽도 증가했습니다.

가장 증가가 큰 유형은 '동영상'입니다.

 

[ 큰텐츠 유형별 트래픽 현황 ]

 

위의 그래프에서 보시는 것처럼

2020년 증가세가 가장 컸으며,

2015년에 비해 2021년은 약 6배가 증가했습니다.

멀티미디어 (정보형 콘텐츠)와 웹 포털 (웹브라우저)

각각 2.3배와 5.6배 규모로 늘었습니다.

동영상과 마찬가지로 2020년부터의

증가폭이 컸습니다. SNS도 마찬가지 변화량이 있습니다.

 


🤞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 다음에도 뵙길 바라며^^

💘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 찾아가서 인사드리겠습니다!

🎉 댓글의 답글은 직접 가서 남깁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