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와 여우를 쓰는 사람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가장 많이 설치된
브라우저 앱 6개의 남녀, 연령별 비중을 확인했습니다.
가장 설치 수가 많은 Chrome은
남녀 비율이 51:49로 거의 비슷하게 결과가 나왔습니다.
설치 수가 적을수록 남성 이용자의 비율이 높았습니다.
모질라의 Firefox는
설치자의 81%가 남자로 그 비중이 가장 큽니다.
연령 비중을 살펴보면 'Chrome' 설치자의
50% 이상이 40~50대였으며,
60대 이상 비중은 14%로 가장 컸습니다.
네이버의 'Whale'은 10대 이하의 비율이 11%로
다른 앱에 비해 2배 정도 큰 수치였으며,
남성 이용자 비율이 높은
'Friefox'는 20~30대가 54%이며
상대적으로 젊은 연령대의 이용자가 많았습니다.
네이버에 OO를 검색해보세요!
광고에서 "포털에 OO를 검색해보세요!"라는
문구를 많이 보셨을겁니다.
우리는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항상
검색엔진을 이용하기 때문에,
많은 광고비를 '검색광고'에 사용하고
자체 브랜드를 어떻게 홍보할지 '검색 결과'를
토대로 전략을 기획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검색엔진의 유입 비중 데이터를
20년간 살펴보았습니다.
2002년에는 '야후코리아'의 점유율이 43%로 가장 컸으며,
90년대생들에게 생소한 '엠파스'가 14%로 3위였습니다.
이후 '지식 검색' 서비스를 기반으로
활발한 마케팅을 진행한 네이버가 2000년 중반부터
현재까지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다만, 5년 전까지 80% 가량 차지하던 점유율은
현재 66%로 다소 낮아졌으며,
구글이 5년 새 ↑19% 증가한 27%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사이트별로 많이 방문하는 기기가 있을까?
약 1만 개 사이트에 방문 시 이용한
모바일 기기 비중을 카테고리별로 확인했습니다.
아이폰은 패션 카테고리에서 비중이 높습니다.
특히 '패션잡화'와 '남성의류','아동의류'는
모바일 방문의 절반 이상이 아이폰 기기로 확인됐습니다.
갤럭시는 비즈니스 업종에서의 비중이 높은 편이었는데,
'중고차 판매/리스'와 '자동차용품'과 같은
자동차 관련 업종의 순위가 높았습니다.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은 큰 화면의 장점때문에,
동영상 시청용으로 이용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특히, 교육 관련 업종인 '평생교육기관,
자격증/기술/학원, 어학원/외국어학원'에서의
유입 비중이 높은 편으로 나타났습니다.
🤞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 다음에도 뵙길 바라며^^
💘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 찾아가서 인사드리겠습니다!
🎉 댓글의 답글은 직접 가서 남깁니다 :)
'경제 Info. > 경제 관련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더 저렴하고 더 울트라하게 (0) | 2022.03.20 |
---|---|
무선통신 발전 & 코로나 발병 - 콘텐츠 트래픽 현황 (인터넷 사용 변화 3탄) (0) | 2022.03.20 |
20년간 우리가 쓰는 인터넷 사용의 변화는?! (0) | 2022.03.20 |
국내산업과 국제유가의 역학 관계?! (0) | 2022.03.19 |
미쳐버린 국제유가,,,도대체 왜,,,? (0) | 2022.03.13 |